본문 바로가기
호수 2020.09.22./in 제주 with 호수

[조천] 옥란면옥 _ 애견동반 식당

by 제주에 호수 2024. 3. 22.
728x90

제주도 여행 중 반려견이 동반 가능한 식당을 찾기가 쉬워지고 있다.

참 좋은 일들이지..

하지만 아직 작은 아이들, 케이지 또는 가방에 들어가야만 가능한 

그리고 식당 구석에 앉아야하는 ,,, 그런 가계들이 많아지는 건 좀. 씁쓸하다.

식당이니까.. 이해할 수 있지만 그래도 좀. 그래 

 

매번 지나가다가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던 옥란면옥

이곳은 강아지가 얼굴까지 쏘옥~ 가방에 들어가야만 허락되는 곳이다.

 

이곳은 들기름 메일면과 반냉면, 그리고 녹두 빈대떡이 유명한 곳인거 같아.

 

그래서 다 시켰다 ㅋㅋㅋㅋ

 

처음 나온 녹두 빈대떡 

우리 엄마가 엄청 잘만드는 음식인데 엄마 생각난다.

 

작지만 알차고 바싹한게 너무 맛있었다.

기름에 구웠지만 많이 기름지지 않았고 양파간장이랑 찰떡 궁합이다.

핑크 막걸리가 땡겼지만 대낮이라 패스!

 

들기름 메밀면 

내 최애.. 국수다.

 

밀가루가 아니라서 속도 좋고 맛도 좋고,, 이래저래 참 맛있었다.

 

반반냉면 곱빼기

3천원을 추가하면 곱빼기를 먹을 수 있다.

신랑이 좋아해서 곱빼기를 시켰는데 가운데 동그란 면 왼쪽 아래 작은 덩어리가 추가된 면같다.

메일면이기때문에 가위를 쓰지 않아도 쉽게 먹을 수 있고 

살짝 매콤한?

 

먹는 팁이 있는데 한번 국물을 마시고 백령도 멸치액젖을 2~3방울 뿌리고 식초와 겨자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한다.

멸치액젖을 뿌려도 난 잘 모르겠지만 맛있었다...

 

얼굴쏘옥 호수쒸!

 

다음엔 집에서 걸어와서 막걸리를 한잔해야겠다!!

1인 손님이 많아서 좀 놀랐는데 

난,, 둘이와서 전이랑 면 하나씩 먹는게 좋은거 같아!!

반응형